서캐디언 리듬은 어떻게 바르게 세울 수 있을까요?
(서캐디언 리듬이란?) 에서 배웠듯이 몸은 규칙적인 패턴을 좋아합니다.
기상 직후, 햇빛을 보는 습관은 서캐디언 리듬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이는 뇌와 몸에 모든 세포에 아침이라는 신호를 보내며, 인체가 바르게 작동할 수 있도록 여러 필수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더 나아가 일출과 함께 기상해 해가 뜨는 것을 직접 10분~20분간 보는 것은, 햇빛의 효능에 나오듯이 적외선 파장이 가장 높을 때 이므로, 아래와 같은 선순환을 선사합니다.
도파민 촉진
염증 완화
세로토닌 분비
EZ 물 생성
(EZ물: 세포 속에 존재하는 물로서 수백만 개의 세포 동력장치인
햇빛의 강도가 낮으면서, 치유의 빛인 적외선이 높은 일출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건강에 가장 중요한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전 오후에는, 가능한 많은 시간을 실외에서 보내면서 자연광으로부터 전체범위의 빛을 몸에 받는다면, 건강한 삶에 가까워지고, 서캐디언 리듬을 바르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일몰을 보면서 몸에 밤이 다가온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은, 서캐디언 리듬을 바로 세우는 데 있어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런 사소한 습관들은 만성 피로감, 면역 질환, 불면증, 수면 질 저하 등의 현대 질병을 극복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치유 방법입니다.
해가 지고 밤이 오면, 빛 환경은 어두울수록 좋습니다. 수 천 년간 인간이 밤에 사용할 수 있었던 유일한 광원은 불빛이었습니다.
그 후 전구와 스마트 기기가 발명되면서, 점차 어두운 밤을 보내기가 어려운 사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두운 밤은 서캐디언 리듬에 있어 가장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서캐디언 리듬의 본질은 빛과 어둠 사이의 규칙적인 변화인데, 저녁에 인공 빛은 이 리듬을 해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하지만 현대 생활 방식에선 까마득한 밤을 보내기란 쉽지 않죠.
당장 전등과 LED 전구들이 없는 곳이 없을뿐더러, 핸드폰과 컴퓨터를 사용 안 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두움이 주는 효과적 요건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현대 생활의 편리함으로부터 서캐디언 리듬을 지킬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 있을까요?
루시드 아이즈의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통해 가능합니다.
노란색의 데이 렌즈를 통해 낮에 실내 인공 빛으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과도한 양의 블루라이트를 95% 차단하며, 서캐디언 리듬을 바르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내 인공 빛은 과도하게 블루라이트 수치가 높으며, 이는 서캐디언 리듬이 바르게 유지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빨간색의 나이트 렌즈를 통해 밤에 접하는 해로운 인공 블루라이트로부터 몸을 보호해 불면증에서 벗어나고, 깊은 잠을 자며, 서캐디언 리듬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 렌즈는 수면 호르몬(멜라토닌)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증명된 블루라이트와 그린라이트의 전체 범위인 400nm에서 550nm까지 전부 차단합니다.
나이트 렌즈는 시중에 그 어떤 투명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도 따라올 수 없는 블루라이트 투과율 0%를 자랑합니다!
루시에르는 현대 생활의 편의함은 유지하는 동시에, 자연의 리듬을 존중하여 서캐디언 리듬을 보호하고, 불면증과 만성 피로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출처:
https://www.cdc.gov/niosh/emres/longhourstraining/clock.html
https://www.sleepfoundation.org/bedroom-environment/blue-light
블로그에 작성된 글은 모두 루시에르의 저작물입니다. 동의 없는 2차 사용 시 법적 처벌 및 민사 손해 배상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